728x90



여러분 안녕하세욤!!!!!!!
코로나...걸리고 그 글 쓰고 첨이네여^,^...
하핳 저란 사람 도저히 꾸준함이라곤 1도 없는...
그래도 인스타는 나름 꾸준히 하고 있답니다ㅠ

그래도 뭐...생각나면 찾아오고 할거에여 하하하
또 하고싶은 거 생기면 자주 오지 않을까..



이번에는 티비에서 소리가 안 나는 건으로 정보 공유하려고 찾아왔습니다!!
결국 해결했는데 한번 보시죠ㅋㅋㅋ



저희집은 LG 유플러스를 사용하고 있는데요,
며칠전 부터 티비가 이상한거에요.

현상


1. 화면은 끊어져서 나오고 소리가 안 나온다.
( 지상파 및 케이블 포함 )

2. 999번 채널은 화면과 소리가 잘 나온다.

3. 넷플릭스 등 앱을 통해 들어간 것은 화면 소리가 잘 나온다.





( 지금보니 무슨 잡다한 물건들이 티비 다이 위에 많네요..?^^ )



이런 현상이였는데, 생각해보니 지난번엔 반대 현상이였거든요 ?
소리는 잘 나오는데 화면이 안 나오더라구요.
첨에는 뭣도 모르고 LG전자로 전화 ( 티비가 LG ) 했다가 인터넷 문제일 가능성이 크다고 하셔서
LG U플러스로 도로 전화 걸어서 해결했답니다.


저는 밥먹는 중이였어서 전화 걸기 귀찮아가지고 먼저 하기의 방법으로 해결 가능한 지 확인해봤어요.

해결방법1

와이파이 기계 선을 다 뽑습니다. 3초 뒤에 다시 연결 시킵니다.

해결방법2

셋톱박스 선을 다 뽑습니다. 3초 뒤에 다시 연결 시킵니다.


1과 2를 다 해봤거든여?
그런데 안되더라구요...


검색을 해봐도 반대의 상황만 줄창 나와서 어쩔 수 없이 고객센터로 전화했습니다.

고객센터 TEL


101

해결방법3


공장포맷
: 서비스센터 쪽에서 원격지원으로 TV를 초기화 상태로 만듬 ( 사전적 정의 아니고 제가 경험한 바 입니다 )
넷플릭스 / 유튜브 / 왓챠 등등 어플에 연결되어있는 계정도 다 끊기고 처음부터 셋팅도 다시 해야함


이미 여러 어플에 계정 다 등록해놨는데 다시 연결해야하는 점이 귀찮은 것 빼고는 괜찮았어요.
생각보다 시간도 오래 걸리진 않아서 진작 전화할 걸 싶더라구요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
그동안 실시간 방송 보고싶어도 못봐서 답답해가지구 ...

저렇게 공장초기화 시키고 나니 아쥬 언제 그랬냐는 듯 소리 빵빵하게 나왔답니다.



셋톱박스 교체해야하거나 큰 문제 없이 잘 해결되어 다행이고,
고객센터 분께서 일요일이라 휴무일임에도 불구하고 고장 대응을 해주시더라구요.
너무너무 친절하게 설명을 잘 해주셔서 감사했답니다.

혹시나 저처럼 곤란했을 분들이 계시면 1/2까지 해보고 안 되실 경우 전화 한번 해보세요 !
그럼 또 만나요!!


728x90

+ Recent posts